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11월 서평도서는 '개발자를 넘어 기술 리더로 가는 길'

제목을보고 내용이 궁금해서 읽어보고 싶었다.

 

 

 

 

 

도착했는데 여태까지 리뷰했던 책들중에 가장 얇은것같아서 기분이가 좋았다.

 

 

 

 

책정보

지은이: 필 사이먼

번역가: 박수현

출간일: 2023-11-03

페이지: 264쪽

 

책소개

노코드/로우코드를 도입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국내 노코드/로우코드 분야 인플루언서 Microsoft Senior CA 유저스틴, 유튜버 일잘러 장피엠 특별 인터뷰 수록! 

노코드/로우코드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자,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개발자 부족 문제를 해결할 구원투수로 주목받으며, IT 개발 전반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책은 노코드/로우코드 개발자인 저자의 경험담과 시민 개발자들의 인터뷰 및 도입 사례를 소개하며 '시민 개발'의 현실과 가능성을 생생하게 전하고, 기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합니다. 또한, 비즈니스 모델에 따른 노코드/로우코드 도구 선택법, 저자가 추천하는 노코드/로우코드 도구 등 실용적인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코드/로우코드 및 시민 개발자를 둘러싼 오해를 정정하며, 앞으로 도래할 시민 개발자 시대에 대한 저자의 생각도 함께 엿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다가올 변화의 시작을 미리 경험해 보세요.

 

나의서평

꾸준히 이야기가 들리는 노코드, 로우코드에 대한 개념이 궁금했다. 또한 노코드 로우코드가 필요한 이유가 무엇일지, 개발자에게 영향은 어떤면이 있을지가 알고싶었다. 노코드와 로우코드는 시민개발자들이 손쉽게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노코드란 개발에 대한 지식을 필요로 하지않고 빠르게 개발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이며, 로우코드는 약간의 소프트웨어 지식이 필요하나 기본적인 코딩동작에 대해서만 이해해도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낼 수 있다. 시민개발자들의 노코드, 로우코드 사용으로 인해 업무 향상이 되는경우들이 설명이 잘 되어있었다. 모든걸 개발하려고 하고 개발팀에게 맡기는것보다 시민개발자가 관리가능한 영역에서는 분리해서 잘 사용하는게 업무효율에 굉장히 도움된다는 걸 알게되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