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npm install하려는데 자꾸 저런 오류가떴다.
ls나 rm, cd 같은 터미널 명령어는 잘되는데 npm 명령어가 적용이 안됐다.
 
찾아보니 다양한 방법이 있었다.
 

기본터미널을 powershell에서 cmd로 변경

나의경우는 이방법이 되지않았다.
 
 

재부팅

재부팅 했는데도 별 소용이 없었다.
 
 
 

환경변수 설정

환경변수에 들어가서 시스템변수 Path에 경로를 넣어주라는데 나는 NVM이 PATH를 이미 잘 잡아뒀다.
 

 
 

실행정책확인

인증이나 권한오류가아닌 CommandNotFoundException이라서 별로 상관이 없었따.
실행정책 오류인 사람들은 PermissionDenied SecurityException이 뜨는것 같다.
 
 
 

nvm -v도 잘나오고 node -v도 둘다 18.16.0 나오는데 npm, npx만 쓰면 안된다 난리쳐서 진짜 화났는데
 
 
 
 
 
 
옵톡방에 파도님이 아래 링크를 보내주셨다.

NPM not found when using NVM | Andy Jarrett Web.App.Dev etc

NPM not found when using NVM Had an issue with NPM not found with an install of Node.js via NVM. Tried $ which npm and thatdidn't return anything. As much as I like a puzzle sometimes its easier to start again. $ rm -R ~/.npm $ rm -R ~/.nvm $ rm -R ~/.bowe

andyj.github.io

확인해보니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것 같은데
 
아래 명령어가 안들었다.
 
갑자기 싸한 기분이 드는게. 
 
강의들으면서 필요없는 레포지토리들 지우다가 저 설정파일을 건드려버린건가..? 싶었다.
 
 
 

NVM 제거 후 재설치

 
그래서 프로그램 추가/제거 들어가서 

NVM for Windows 1.1.11을 지우고
재부팅하고
다시 설치를 했다. 
 
설치파일은 여기서 받으면된다.
 

Releases · coreybutler/nvm-windows

A node.js version management utility for Windows. Ironically written in Go. - coreybutler/nvm-windows

github.com

다시 설치해서 nvm list, install use 까지해주고
버전도 확인했다.
 
 
 

잘되네..
안될땐 지워버리자.. ...............? 

반응형
복사했습니다!